리더보드위젯


에이즈가 걱정되신다구요? 걱정말고 캠페인 참가하세요! 2012/12/03 01:00 by 러버




에이즈 상식 더하기 캠페인이 아직 끝나지 않고 12월 12일까지 계속 진행됩니다.



보건복지부가 가을이 지나고 겨울을 접어들면서 에이즈에 대한 본격적인 캠패인을 푸짐한 경품과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오늘은 에이즈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합시다.

많은 사람들이 에이즈에 대한 공포를 알고 있으면서도 에이즈를 가볍게 여기거나 혹은 에이즈는 너무쉽게 전염될수도 있다는 과민반응을 가지고 있는 이중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에이즈(후천성 면역결핍증)는 혈액과 체액에 의해 전파되는 감염성 질환으로 HIV(인간 면역결핍 바이러스)는 이 병을 일으키는 원인 바이러스입니다. HIV에 감염되면 우리 몸에 있는 면역세포들이 이 바이러스에 의해 파괴되어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고 각종 감염성 질환과 종양이 발생하여 사망에 이르게 됩니다.

바로 이 HIV로 인해 인체의 면역력이 상당히 저하되어 이러한 감염증과 종양이 나타나기 시작하는 상태를 말합니다.

항체에 적응하는 hiv바이러스


체내에서는 HIV의 침입에 대해 항체가 만들어지나 이 항체들은 바이러스에 영향을 주지는 않습니다. 이 항체는 혈액 검사로 검출해 낼 수 있으며 이 항체들이 발견된다면 HIV 에 감염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항체의 존재가 반드시 그 사람이 AIDS로 발병할 것임을 의미한다고 보기는 어려우며 혈액 검사에서 양성이 나오면 감염을 확실히 판단하기 위해 다시 확진 검사를 하는데 우리나라에서는 질병관리본부가 이를 시행합니다.

그럼 에이즈는 어떤 경로를 통해 감염 될까요?

에이즈를 일으키는 HIV의 주된 전파경로는 성접촉, 오염된 주사기의 공동사용, 혈액이나 혈액제제의 투여 및 수직감염입니다. 병원에서 전파경로는 HIV에 오염된 혈액이나 일부 체액에 노출되는 경우로서 의료인이 노출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장 빈번한 원인은 주사바늘찔림, 자상 등으로 감염의 위험성은 약 0.3%가 됩니다. 우리나라에서의 주된 전파경로는 성 접촉입니다.

에이즈의 감염경로와 확률 하지만 결과적으로 에이즈의 걸린사람의 대부분의 경로는 99%가 성관계라고 한다.

보건복지부가 제공하는 동영상에서는 HIV감염인과 에이즈는 다르며 HIV감염인중 에이즈환자는 극소수라고 설명하고 있다.

에이즈 예방방법 중 하나인 성관계전 콘돔사용

현재 성관게에서 에이즈 전염을 예방하는 방법은 최고의 방법중 하나로 손 꼽히는 콘돔사용 입니다.
처음 만난 이성과 처음 성관계를 할때에는 꼭 콘돔을 사용하는것이 적어도 안전 하겠죠?



현재 보건복지부와 질병관리본부 에서는 이와 같은 에이즈 캠패인을 푸짐한상품과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행사 종류에는 빈칸체우기 (스타벅스 까페라테 기프트콘) , 트위터퀴즈 맞추기(맥스무비 영화티켓), 영상퍼가기에는
(갤럭시노트2와 신세게백화점 상품권 3만원)을 하고 있는 데요 이벤트 기간은 12월 12일 까지 아직 많이 남아 있으니
꾸준한 참여 해봅시다 ^^


동영상 에서는 에이즈는 성접촉과 특별한경우를 제외한경우는 감염되지 않는다는 것과 HIV감염인 과 에이즈환자는 다르며 HIV감염인 중 에이즈 환자는 극소수에 불과하다는것을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가장 중요한것은 에이즈가 더이상 불치병이 아닌 만성질환이라는것이 동영상이 제시하는 바 입니다.

Q.에이 검사는 도대체 어디사 받아야 되나요?


보시는 바와같이 에이즈 검사는 전국 보건소 어디에서나 받으실수 있습니다.



Q.그렇다면 제가 에이즈 검사를 받거나 혹시 에이즈에 걸린게 확인되면 제 신변이노출되면 어쩌죠?


에이즈 검사는 무료로 익명검사 까지 시행하고 있으니 안심 하셔도 됩니다. ^^


Q. 그러면 에이즈에 대한 완벽한 치료제는 있는것인가요?

얼마전 외국에서는 40대 남성 HIV보균자가 줄기세포치료를 통한 완치에 가까운 치료가 돠었구요

최근 우리나라 제약회사에서는 에이즈 치료제 에대한 동물임상실험을 성공 했다고 밝히적이 있습니다.

명문제약 은 2012년 6월 21일 에이즈(AIDS) 질병 치료를 위한 백혈구세포 특이적 RNA간섭 나노의약 개발에 대해 한국산업기술진흥원로부터 성공적인 결과라는 평가를 받았다고 공시했었습니다.


명문제약 관계자는 "향후 사업화하기까지는 임상실험 등에 필요한 수백억원의 비용과 5~10년의 장기적인 투자가 필요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AIDS 치료제의 사업화 성공을 위해서는 관련특허분석, 시장조사 및 임상실험 등 중장기 사업화 전략수립이 우선돼야 하는 상황"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래도 이정도면 엄청나게 현재 의학의약품 개발 기술이 발달한것을 느낄수 있으며 개발자들은 개발을 완료하기 까지 쉽게 포기하지 않을것 같아 다행이군요 앞으로 얼마후면 에이즈에 대한 줄기세포 그 이상으로 완벽한 치료제가 나올것 같습니다.

 


에이즈 캠페인 동영상을 보시려면 아래 2012에이즈 바로알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

자 이제 본격적으로 보건복지부와 질별관리본부가 진행하는 경품행사 이벤트에 직접 참여 해봐야지요?

이벤트 트위터 주소는 http://twitter.com/onlineaids








이 포스팅은 애드젯과 함께 합니다.








[유디엠] [네이버] CPM 위젯 120X600

[유디엠] [네이버] CPM 위젯 166x230 A

[유디엠] 스타일차트-섬네일 위젯

[유디엠] 추천 도서위젯

[유디엠] 코디걸스

통계 위젯 (화이트)

00
2
49998

블로그 광고 수익

애드센스

애드위젯2

스크롤바를
따라다니는
레이어